IT 정보/유용한 정보

컴알못을 위한 노예비유법 (컴퓨터 스펙 보는 법)

뚜꾸링 2020. 11. 4. 14:19

안녕하세요 주짓수하는 마케터 뚜꾸링입니다.

한동안 페이스북을 강타한 컴알못을 위한 노예비유법 ㅋㅋ

너무 찰떡처럼 설명을 해주셔서, 누구나 이해 하기 쉽게 설명해뒀더라구요.

 

나 노트북 새로 사려는데 진짜 외계어가 따로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5..?
숫자 높을수록 좋은거같은디 이건 뭐야..?
글고 렘이 클수록 좋다던디 맞니.. 진짜 1도모르겠음 ;
유튜브좀보고 포토샵이랑 메이플 자주할건디 어느정도 성능으로 사야훼..?? 게이밍노트북은 과한거같은딥..

▲ 인터넷에 올라온 질문 

 

 

 

 

코어의 수 : 네가 부릴 노예의 수
쓰레드 : 네가 부릴 노예의 손 갯수
오버클럭 : 노예가 밭까지 써서 옥수수 수확

 


 

캐쉬메모리 : 노예가 짊어지고 있는 백팩
 : 노예가 준비한 리어카
하드 디스크 : 수확한 옥수수 저장창고
i3, i5, i7 : 노예가 3마리, 5마리, 7마리 (실제 코어 수와 다름, 이해를 돕기위해 숫자통일)
i7 10900 : 7마리 10년도 생 노예의 손이 900개
램 다다익선 : 옥수수를 많이 따도 리어카가 작으면 한 번에 창고로 못 가져감.

 

ㅋㅋㅋ 답변에 교수님 왜 여기계세요 나옴...ㅋㅋㅋㅋ

 


그래픽카드 = GPU = 옥수수 말고 감자 캐는 거 시킬 노예 = 옥수수 딸 수 있긴 한데 일 ㅈ같이 못함 근데 감자 캐는건 존내잘함


파워 : 노예에게 주는 월급 = 일 많이하는 놈한텐 많이주고, 적게하는 놈한테 적게 줌 = 딱맞춰주면 가성비 좋긴한겠지만 조금 여유있게 주면 서로 좋음 = 부족하게 주면 건강약해져서 일 개못함

 
SSD : 존나 최신식의 좋은 저장창고

 


NVme SSD : 존나 좋은 창고 존나 더 업그레이드 함, 옥수수 보관할때도 존나 빠르게 가능하고, 꺼낼때도 ㅈㄴ빠르게 꺼내옴, 안에 거중기 같은게 노예들 도ㅓ와줌


댓글 반응 ㅋㅋㅋㅋ


배워갑니다 교수님
개진린다 와
와우 ;; 비유 ㅆㅅㅌㅊ


 

대화체로 읽는게 가장 재미있는데, 간편하게 알려면 아래 요약된 짤을 보는게 좋아요.

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이슈가 될 것을 비쥬얼 다이브가 알아보기 쉽게 정리했더라구요.

 

 

코어의 수 : 네가 부릴 노예의 수
쓰레드 : 네가 부릴 노예의 손 갯수
오버클럭 : 노예가 밭까지 써서 옥수수 수확

캐쉬메모리 : 노예가 짊어지고 있는 백팩
 : 노예가 준비한 리어카
하드 디스크 : 수확한 옥수수 저장창고
i3, i5, i7 : 노예가 3마리, 5마리, 7마리 (실제 코어 수와 다름, 이해를 돕기위해 숫자통일)
i7 10900 : 7마리 10년도 생 노예의 손이 900개
램 다다익선 : 옥수수를 많이 따도 리어카가 작으면 한 번에 창고로 못 가져감.

그래픽카드(GPU) : 옥수수 말고 감자 캐는 거 시킬 노예
파워 : 노예에게 주는 월급, 부족하면 약해져서 일 못함
SSD : 최신식의 좋은 저장창고

NVme SSD : 더 업그레이드해서 정말 빠르고 좋은 저장창고